10월 디렉터 노트를 통해 소개 드렸던 것처럼, 추가적인 성능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업들에 대한 공격력 조정 및 일부 스킬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베가본드
* 광검 사용 가능 - 쿨타임 감소 효과가 경전지화, 월광비무, 월하무즉정야 스킬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경전지화 - 공격력이 15.5% 증가합니다.
* 월광비무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월하무즉정야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여)
일발화약성/맹독 일발화약성의 상태이상 개수에 따른 데미지 증가율 적용 범위를 넓혀, 조건 만족 시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ㄴ스킬 구조 변경에 따라 해당 스킬의 공격력 및 관련 탈리스만의 기능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던전 입장 후 다수의 버프를 시전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용독술 스킬에 던전 입장 시 이중 투척이 자동으로 시전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일발화약성 - 독 바르기 발동 시 추가 독 공격력에 상태이상 개수에 따른 데미지 증가율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화상 확률이 전 레벨 100%로 고정됩니다.
* 맹독 일발화약성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중독 공격력 및 독 바르기 발동시 추가 독 공격력에 상태이상 개수에 따른 데미지 증가율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탈리스만 '들끓는 독수' / 카펠라의 성흔 : '들끓는 독수'의 상태이상 데미지 증가율 수치가 감소합니다. (8% → 5%)
* 용독술 - 습득 후 던전 입장 시 이중 투척 스킬이 자동으로 시전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그래플러(여)
* 수플렉스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금강쇄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로플링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넥 스냅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숄더 태클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브레이킹 엘보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에어슈타이너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조인트 스매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파이어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에어클러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싸이클론 어택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자이언트 스윙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토르베지노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샤이닝 윙즈 플랩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런처(남)
* M-137 개틀링건-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바베~큐-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캐넌볼-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화염 강타-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FM-31 그레네이드 런처-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FM-92 스팅어-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양자 폭탄-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X-1 익스트루더-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새틀라이트 빔-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부스터-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FM-92 스팅어 SW-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사이즈믹 웨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MSC-7-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버스터 빔빔 공격과 지면 폭발 공격의 범위가 달라서 타점 조절이 어려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지면 폭발 공격의 X축 범위를 조정했습니다.-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지면 폭발 공격의 X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MLDRS-95-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런처(여)
* M-3 화염방사기-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캐넌볼-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화염 강타-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FM-31 그레네이드 런처-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양자 폭탄-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X-1 익스트루더-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에인션트 트리거-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부스터-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SW강화 스킬 습득 시 이동 속도가 빠른 대상을 맞추기 힘든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 대상 추적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FM-92 mk2 랜서 SW 강화 스킬 습득 후, 스킬 사용 시 목표 대상의 추적 시간이 증가합니다.
* FSC-7투사체가 전방 일정 범위 내 가까운 적을 향해 유도되는 기능을 추가하여 스킬 사용감을 개선하였습니다.-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투사체에 Y축 유도기능이 추가됩니다.
* PT-15 프로토 타입-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오퍼레이션 레이즈각 폭격 공격의 Y축 범위가 상이하여 히트 수가 유실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전반적인 공격 판정을 통합하고, 폭격 공격 및 피니쉬 공격 범위를 조정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 공격이 삭제되며, 각 폭격 공격들의 공격 범위가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 UHT-03 플레게톤-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미라클 비전- 스킬 사용시 안광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퍼스트 서버 주요 변경사항
* FM-92 mk2 랜서 SW- 강화 스킬 습득 후 스킬 시전 시, 간헐적으로 유도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퍼레이션 레이즈- Y축 타점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MIBC유도장치', '카펠라의 성흔 : MIBC유도장치' 탈리스만 장착 상태에서 FM-92 mk2 랜서 SW 강화 스킬 습득 후 스킬 사용 시 유도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핏파이어(여)
* G-14 파열류탄-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G-35L 섬광류탄-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G-18C 빙결류탄-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록 온 서포트-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G-61 중력류탄-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오픈 파이어-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G-96 열압력류탄- 공격력이 13.2% 증가합니다.
* 스탠바이-레디-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히트맨
* 원호 사격-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신속 기동-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데드 식스-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서프라이즈 컷-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기습타격-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빌 드릴-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집중 사격-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 알파 스트라이크-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카라콜-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휩쓸기-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최후의 일격-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 블리츠 크리그-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포인트 블랭크스킬을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점프 키 캔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사격 도중 점프 키를 입력해 스킬을 즉시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헬릭스 다이브-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택티컬 오펜시브-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 벽파일섬-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 황혼의 날개-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콜 시그널 : 커버링-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다크나이트
* 어퍼-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브리프 컷-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바운스 블로우-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슬래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크로스-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웨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핀 어택-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베인 슬래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홉 스매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그랜드 웨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트리플 스탭-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피어스 스트라이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익스플로젼-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윕 어택-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래피드 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레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크래셔-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러스트-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볼-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폴-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소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쇼크 웨이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드로우 소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모멘터리 슬래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브레이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웨이브 스핀-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일루젼 슬래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팬텀 소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차지 익스플로전-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차원일치컨버전 기능이 모든 스킬에 적용되도록 변경하여, 기존 컨버전에 영향을 받지 않던 스킬들의 효율을 개선하였습니다. - 습득 시 모든 스킬에 컨버전 기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버스트-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타임 브레이크- 공격력이 13.4% 증가합니다.
* 디아볼릭 슬래쉬-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디 엔드 오브 타임- 공격력이 13.5% 증가합니다.
크리에이터
* 파이어월높은 다단히트 횟수로 인해 타격 당 공격력 비율이 낮고 최대 타격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 공격 스킬로서 활용도가 낮은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게이지 소모량 및 공격력을 재조정하였습니다. - 게이지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2 → 4)- 게이지 소모량이 증가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ㄴ공격력이 124.4%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공격력이 21.3% 증가합니다.
* 아이스 플레이트-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플레임 허리케인- 공격력이 15.3% 증가합니다.
* 아이스 실드특정 조건을 통해 파티원에게 무적을 부여하는 기능이 과도해질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여 오즈마 레이드에서는 지속 시간이 50%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오즈마 레이드에서는 아이스 실드의 지속 시간이 50%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윈드 프레스-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시전 시 모션이 캐스팅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윈드 스톰-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웜홀-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빙하시대-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타임 포워드- 공격력이 17.2% 증가합니다.
* 창조의 공간-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강화 파이어 월 부가 옵션이 변경됩니다. ㄴ강화 파이어 월 게이지 소모치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3400% → 1650%) ㄴ강화 파이어 월 공격력 비율이 감소됩니다. (100% → 50%)
* 창세의 빛- 공격력이 19.1% 증가합니다.
* 종말- 공격력이 19.1% 증가합니다.
* 시스템- 퀵슬롯 전환 아이콘에 시스템 안내 툴팁이 추가됩니다.스킬 확장 퀵슬롯 전환 시스템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여, 해당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퀵슬롯 전환 아이콘에 안내 툴팁을 추가하였습니다.
주간 경매 시스템 추가오즈마 및 시로코 경매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아이템의 입찰 및 유찰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확인 결과 오즈마 레이드를 플레이하시는 캐릭터의 전반적인 스팩이 상승함에 따라, 일부 아이템들의 경우 유찰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으며, 이 같은 현상은 모험가 여러분들의 게임 플레이 즐거움을 저해하는 요소인 만큼 이번 패치를 통해 일부 경매 아이템과 경매 물품 별 등장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주간 경매 시스템을 도입하여 각 난이도별 획득 기대치를 조정함으로써, 더 높은 난이도를 도전하시는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기존에 비해 더 만족스러운 성취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신중을 기하기는 했으나, 예상치 못한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 패치인 만큼 단순 일회성 업데이트가 아닌 꾸준한 모니터링과 아이템의 변경 및 추가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이 느끼실 수 있는 여러 불편한 사항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즈마 레이드 혼돈 1단계 난이도 이상, 시로코 레이드 하드 난이도에서 '주간 경매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 주간 경매 아이템은 채널 선택 화면 중 레이드 탭'금주의 경매 아이템'을 클릭하여 매 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간 경매 아이템 물품은 시로코 하드 난이도와 오즈마 혼돈 1단계 이상 레이드를 대상으로 각각 4종씩 업데이트 되며, 매주 목요일 새로운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 주간 경매 시스템은 별도로 추가되는 시스템으로, 전리품 경매 확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즈마 전리품 경매 업데이트* 오즈마 레이드 단계 별 전리품 경매 품목이 업데이트 됩니다.* 오즈마 레이드 단계 별 전리품 경매 아이템의 구성과 확률이 조정됩니다.* 오즈마 레이드 '스페셜 경매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스페셜 경매는 오즈마 혼돈 3단계에서만 진행됩니다. 오즈마 레이드 단계 별 전리품 경매 보상* 혼돈 1난이도의 일부 아이템들이 계정 귀속 형태로 제공됩니다.
혼돈경매 아이템 (기존)경매 아이템 (변경)1단계2단계3단계
- 검은 대지의 문양 랜덤 1개/2개 상자 (교환불가) - 공포의 눈동자 1개 & 붉은 공포의 눈동자 1개 ~ 2개 상자 (교환불가) - 짙은 원념의 결정체 3개/4개 상자 (계정귀속) - 혼돈의 원념 10개 ~ 11개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11개 ~ 12개 상자 (교환불가) - 오즈마 유니크 카드첩 -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첩 - 예지된 파멸의 항아리 (교환불가) - 속삭이는 절망의 항아리 (교환불가) - 오즈마 에픽 융합 장비 25종 중 랜덤한 1종 상자 -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짙은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정화된 혼돈의 항아리 (교환불가) - 복수로 가득찬 혼돈의 악신 오즈마 보주 (교환불가) - 명계에서 풀려난 소멸의 신 카잔 보주 (교환불가) |
- 검은 대지의 문양 랜덤 2개 상자 (계정귀속) - 공포의 눈동자 3개 ~ 4개 & 붉은 공포의 눈동자 3개 ~ 4개상자 (계정귀속) - 짙은 원념의 결정체 10개 상자 (계정귀속)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30개 상자 (계정귀속) - 오즈마 유니크 카드첩 -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첩 - 예지된 파멸의 항아리 (교환불가) - 속삭이는 절망의 항아리 (교환불가) - 오즈마 에픽 융합 장비 25종 중 랜덤한 1종 상자 -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짙은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정화된 혼돈의 항아리 (교환불가) - 복수로 가득찬 혼돈의 악신 오즈마 보주 (교환불가) - 명계에서 풀려난 소멸의 신 카잔 보주 (교환불가) - 신화 전용 칼레이도 박스 (계정귀속) - (추가) |
- 검은 대지의 문양 랜덤 1개/2개 상자 (계정귀속) - 공포의 눈동자 2개/3개 상자 (계정귀속) - 짙은 원념의 결정체 4개/5개 상자 (계정귀속)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28개/29개/30개 상자 (계정귀속) - 오즈마 유니크 카드첩 -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첩 - 예지된 파멸의 항아리 (계정귀속) - 속삭이는 절망의 항아리 (계정귀속) - 오즈마 에픽 융합 장비 25종 중 랜덤한 1종 상자 -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짙은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정화된 혼돈의 항아리 (계정귀속) - 복수로 가득찬 혼돈의 악신 오즈마 보주 (계정귀속) - 명계에서 풀려난 소멸의 신 카잔 보주 (계정귀속) |
- 검은 대지의 문양 랜덤 2개 상자 (계정 귀속) - 공포의 눈동자 3개 ~ 4개 & 붉은 공포의 눈동자 3개 ~ 4개 상자 (계정귀속) - 짙은 원념의 결정체 10개 상자 (계정 귀속)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30개/35개 상자 (계정귀속) - 오즈마 유니크 카드첩 -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첩 - 예지된 파멸의 항아리 (계정귀속) - 속삭이는 절망의 항아리 (계정귀속) - 오즈마 에픽 융합 장비 25종 중 랜덤한 1종 상자 -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짙은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정화된 혼돈의 항아리 (계정귀속) - 복수로 가득찬 혼돈의 악신 오즈마 보주 (계정귀속) - 명계에서 풀려난 소멸의 신 카잔 보주 (계정귀속) - 신화 전용 칼레이도 박스 (계정귀속) - (추가) |
- 검은 대지의 문양 랜덤 2개 상자 (계정귀속) - 공포의 눈동자 3개/4개 상자 (계정귀속) - 짙은 원념의 결정체 6개/7개 상자 (계정귀속)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38개/39개/40개 상자 (계정귀속) - 오즈마 유니크 카드첩 -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첩 - 예지된 파멸의 항아리 (계정귀속) - 속삭이는 절망의 항아리 (계정귀속) - 오즈마 에픽 융합 장비 25종 중 랜덤한 1종 상자 -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짙은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정화된 혼돈의 항아리 (계정귀속) - 복수로 가득찬 혼돈의 악신 오즈마 보주 (계정귀속) - 명계에서 풀려난 소멸의 신 카잔 보주 (계정귀속) |
- 검은 대지의 문양 랜덤 2개 상자 (계정귀속) - 공포의 눈동자 3개 ~ 4개 & 붉은 공포의 눈동자 3개 ~ 4개 상자 (계정귀속) - 짙은 원념의 결정체 10개 상자 (계정 귀속) - 절규하는 혼돈의 원념 40개 상자 (계정귀속) - 오즈마 유니크 카드첩 -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첩 - 예지된 파멸의 항아리 (계정귀속) - 속삭이는 절망의 항아리 (계정귀속) - 오즈마 에픽 융합 장비 25종 중 랜덤한 1종 상자 -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짙은 타락의 산물 항아리 - 정화된 혼돈의 항아리 (계정귀속) - 복수로 가득찬 혼돈의 악신 오즈마 보주 (계정귀속) - 명계에서 풀려난 소멸의 신 카잔 보주 (계정귀속) - 신화 전용 칼레이도 박스 (계정귀속) - (추가) |
오즈마 혼돈 3단계 스페셜 경매 아이템 추가* 오즈마 3단계에서는 다른 경매 아이템에 더하여 신규 2종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스페셜 경매는 전리품 경매와 함께 진행되지만, 주간 경매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확률로 진행됩니다.
아이템명아이콘거래타입설명신화 초월의 돌신화 변환의 증표
계정귀속 | 교환불가 신화 장비를 계정 창고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재질은 유지되지만 계승 및 옵션이 변환된 장비는 전송할 수 없습니다. 계승 된 장비의 경우, 다른 장비로 옵션을 다시 계승할 경우 초월이 가능한 형태로 전환됩니다. 세리아 방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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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귀속 | 사용 시 신화 장비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신화 장비 변환 시, 투입된 아이템은 다시 등장하지 않으며 기존 아이템은 사라지고 장비의 강화/증폭 수치, 마법부여, 신화 전용 옵션 등 모든 옵션이 초기화됩니다. 방어구 변환 진행 시 동일한 재질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악세서리/특수 장비 변환 진행 시에는 기본 재질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즈마 주간 경매 시스템 추가* 오즈마 레이드 혼돈 1단계 이상에 주간 경매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주간 경매 시스템은 혼돈 1 ~ 3의 모든 난이도에 공통 적용됩니다.- 오즈마 혼돈 단계에 따라 주간 경매 품목이 등장할 확률이 차등 적용되며, 3단계에서는 확정적으로 주간 경매 품목이 경매에 추가됩니다.- 주간 경매 대상 아이템은 각 카테고리 별 1종씩 선택되며, 4개의 아이템 중 1개의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경매 품목에 추가됩니다. 오즈마 주간 경매 아이템 정보* 오즈마 레이드의 주간 경매 아이템은 계정 귀속 아이템입니다.- 단, 오즈마 레이드 혼돈 3단계 난이도에서 레시피 아이템이 경매에 포함될 경우 '교환가능' 형태로 지급됩니다.
카테고리아이템명상세 정보보주레시피변환기재화 및 파밍
적귀 소륜 보주 | 악세서리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화속성/명속성 강화 + 30 |
선지자 에스라 보주 | 악세서리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수속성/암속성 강화 + 30 |
드러난 파멸의 베리아스 보주 | 마법석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모든 속성 강화 + 25 |
다가온 절망의 티아매트 보주 | 마법석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힘/지능/체력/정신력 + 80 |
소멸의 신 카잔 보주 | 보조장비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힘/지능/체력/정신력 + 100 |
짙어진 공포의 아스타로스 보주 | 악세서리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모든 속성 강화 + 28 |
혼돈의 신 오즈마 보주 | 보조장비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 110 |
검은 공포의 아스타로스 보주 | 머리어깨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스킬 공격력 증가 2%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 10 힘/지능/체력/정신력 + 40 물리/마법 크리티컬 히트 + 5% |
공포 : 아스타로스의 원망 레시피 | 주간 1종의 세트를 선정하여 해당 장비 5종 중 한개의 레시피가 등장합니다. - 혼돈 3단계에서는 1회 교환가능 형태로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레시피 사용 시, 30% 확률로 장비 제작에 성공합니다. 레시피는 계정 귀속 아이템이며, 제작된 장비는 교환 불가 타입의 아이템입니다. 제작 실패 시, 혼돈의 원념 80개를 획득합니다. <제작 필요 아이템> 아이올라이트 200개 혼돈의 원념 50개 상급 원소결정 300개 |
공포 : 아스타로스의 진노 레시피 | |
공포 : 아스타로스 질책 레시피 | |
공포 : 아스타로스 불신 레시피 | |
공포 : 아스타로스 저주 레시피 | |
성화 : 레드메인 염원 레시피 | |
성화 : 레드메인 분노 레시피 | |
성화 : 레드메인 신념 레시피 | |
성화 : 레드메인 자비 레시피 | |
성화 : 레드메인 가호 레시피 | |
절망 : 티아매트 원망 레시피 | |
절망 : 티아매트 진노 레시피 | |
절망 : 티아매트 질책 레시피 | |
절망 : 티아매트 불신 레시피 | |
절망 : 티아매트 저주 레시피 | |
파멸 : 베리아스 원망 레시피 | |
파멸 : 베리아스 진노 레시피 | |
파멸 : 베리아스 질책 레시피 | |
파멸 : 베리아스 불신 레시피 | |
파멸 : 베리아스 저주 레시피 | |
희생 : 로젠바흐 염원 레시피 | |
희생 : 로젠바흐 분노 레시피 | |
희생 : 로젠바흐 신념 레시피 | |
희생 : 로젠바흐 자비 레시피 | |
희생 : 로젠바흐 가호 레시피 | |
오즈마 - 세트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를 동일한 부위의 공포, 성화, 절망, 파멸, 희생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한 인챈트 및 재질변경은 유지된 상태로 변환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공포 : 아스타로스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 중 하나를 공포 : 아스타로스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성화 : 레드메인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 중 하나를 성화 : 레드메인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절망 : 티아매트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 중 하나를 절망 : 티아매트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파멸 : 베리아스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 중 하나를 파멸 : 베리아스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희생 : 로젠바흐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 중 하나를 희생 : 로젠바흐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모순의 결정체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모순의 결정체 1~5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전더리 소울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레전더리 소울 1~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의 인도석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시간의 인도석 1~3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절망의 광석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절망의 광석 1~3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꽃잎의 수정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꽃잎의 수정 1개~1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꽃잎의 석영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꽃잎의 석영 1개~1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로코 전리품 경매 업데이트시로코 하드 난이도 주간 경매 시스템 추가* 시로코 하드 난이도에 주간 경매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주간 경매 대상 아이템은 각 카테고리 별 1종씩 선택되며, 4개의 아이템 중 1개의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경매 품목에 추가됩니다. 시로코 하드 난이도 주간 경매 아이템 정보* 시로코 하드 레이드의 주간 경매 아이템은 계정귀속 아이템입니다.
카테고리아이템명상세 정보보주레시피변환기재화 및 파밍
사도의 힘에 미친 소륜 보주 | 악세서리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힘/지능/체력/정신력 + 70 |
검은 마물의 편린 보주 | 악세서리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모든 속성 강화 + 25 |
공의의 넥스 보주 | 상의/하의/무기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독립 공격력 + 70 힘 + 40 |
자비의 비타 보주 | 상의/하의/무기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독립 공격력 + 70 지능 + 40 |
안개 속의 암살자 보주 | 머리어깨/벨트/신발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체력 + 100 |
무아의 시로코 - 레베체 보주 | 무기/상의/하의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지능 + 100 |
무언의 시로코 - 길리 보주 | 무기/상의/하의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마법 공격력 + 70 지능 + 40 |
무형의 시로코 보주 | 무기/상의/하의 장비에 마법 부여 가능 물리 공격력 + 70 힘 + 40 |
무형 : 록시의 잠식된 광기 레시피 | 주간 1종의 세트를 선정하여 해당 장비 3종 중 한개의 레시피가 등장합니다. 레시피 사용 시, 30% 확률로 장비 제작에 성공합니다. 레시피는 계정 귀속 아이템이며, 제작된 장비는 교환 불가 타입의 아이템입니다. 제작 실패 시, 꽃잎의 석영 80개를 획득합니다. <제작 필요 아이템> 아이올라이트 200개 꽃잎의 석영 50개 상급 원소결정 300개 |
무의식 : 록시의 몽환의 약속 레시피 | |
환영 : 록시의 검은 구속구 레시피 | |
무형 : 로도스의 잠식된 의지 레시피 | |
무의식 : 로도스의 몽환의 근원 레시피 | |
환영 : 로도스의 검은 핵 레시피 | |
무형 : 넥스의 잠식된 의복 레시피 | |
무의식 : 넥스의 몽환의 어둠 레시피 | |
환영 : 넥스의 검은 기운 레시피 | |
무형 : 암살자의 잠식된 의식 레시피 | |
무의식 : 암살자의 몽환의 흔적 레시피 | |
환영 : 암살자의 검은 검집 레시피 | |
무형 : 수문장의 잠식된 갑주 레시피 | |
무의식 : 수문장의 몽환의 사념 레시피 | |
환영 : 수문장의 검은 가면 레시피 | |
시로코 - 세트 옵션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시로코 장비를 동일한 부위의 넥스, 암살자, 록시, 수문장, 로도스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의 재질은 유지된 상태로 변환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시로코 : 록시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시로코 장비 중 하나를 시로코 : 록시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시로코 : 로도스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시로코 장비 중 하나를 시로코 : 로도스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시로코 : 넥스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시로코 장비 중 하나를 시로코 : 넥스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시로코 : 암살자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시로코 장비 중 하나를 시로코 : 암살자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시로코 : 수문장 장비 변환기 | 사용 시, 임의의 시로코 장비 중 하나를 시로코 : 수문장 장비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에 부여된 인챈트와 마법부여, 장비 재질이 초기화됩니다. 장비 융합 상태에서는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
시간의 인도석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시간의 인도석 1~3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수정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검은 수정 1~10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전더리 소울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레전더리 소울 1~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절망의 광석 상자 |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절망의 광석 1~3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원샷 초월의 돌[에픽] | 교환불가 혹은 교환불가(밀봉) 상태의 장비를 계정 창고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전송은 남은 밀봉 기회와 무관합니다. 잔향이 부여된 에픽 무기 또는 밀봉된 산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세리아 방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레이드/경매 기타 변경 사항* 오즈마 및 시로코 레이드의 전리품 경매의 대기 시간이 단축됩니다.
항목변경 전변경 후
경매 사전 대기시간 | 30초 | 10초 |
경매 진행 대기시간 | 15초 | 10초 |
상위 입찰 대기시간 | 18초 | 10초 |
* 주간 경매 추가로 오즈마 레이드 각 단계 별 등장 가능한 최대 경매 보상의 개수가 변경됩니다.
난이도경매 아이템주간 경매 아이템스페셜 경매 아이템
혼돈 1단계 | 1개 ~ 3개 | 1개 | - |
혼돈 2단계 | 2개 ~ 4개 | 1개 | - |
혼돈 3단계 | 3개 ~5개 | 1개 | 1개 |
* 오즈마 레이드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명칭아이콘상세 정보구매 재료
해방된 무의식의 항아리 | 개봉 시 무형의 잔향 및 시로코 에픽 하의, 반지, 보조장비 아이템 중 랜덤한 1종이 등장합니다. | 짙은 원념의 결정체 15개 | |
지혜의 인도 에픽 선택 상자 | 사용 시, 지혜의 인도 에픽 아이템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
짙은 원념의 결정체 15개 | |
불완전한 믿음의 성배 | 사용 시, 임의의 오즈마 장비 중 하나를 절망, 공포, 파멸, 희생, 성화 장비 25종 중 하나의 아이템으로 랜덤하게 변환 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이 등장할 확률은 동일합니다. (수정) | 혼돈의 원념 100개 | |
환불 항아리 : 해방된 무의식의 항아리 | 해방된 무의식의 항아리를 짙은 원념의 결정체로 교환 가능한 항아리. 사용 시 짙은 원념의 결정체 1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방된 무의식의 항아리 | |
환불 항아리 : 지혜의 인도 에픽 선택 상자 | 지혜의 인도 에픽 선택 상자를 짙은 원념의 결정체로 교환 가능한 항아리. 사용 시 짙은 원념의 결정체 1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혜의 인도 에픽 선택 상자 | |
환불 항아리 : 불완전한 믿음의 성배 | 불완전한 믿음의 성배를 혼돈의 원념으로 교환 가능한 항아리. 사용 시 혼돈의 원념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불완전한 믿음의 성배 |
개선 및 변경사항
* 결투장 시즌 미션 보상 아이템의 사용 기간이 연장됩니다. (승리의 증표 상자, 진 : 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 전직의 모션 오라 아바타 상자, 전직의 모션 오라 아바타)결투장 시즌8 개발 일정 변경으로 인해 보상 아이템의 사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종말의 인도 - '무형의 잔향' 미습득 시 마을로 이동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업적 완료 시 완료 상태의 가시성이 개선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자동 사냥의 추천 사냥터 출력 형태가 레벨을 포함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부스터 아이템의 구성품을 미리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Alt + 좌클릭을 통해 일부 부스터 아이템의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즈마 레이드 - 비극의 도시, 엘레리논에서 검은 공포의 아스타로스 등장 연출 중 아스타로스를 타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윈도우11 Insider Preview 버전에서 한글 채팅이 비정상 입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혼돈의 신 오즈마 레전더리 카드의 설명 문구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레이드 상점 - 불멸의 의지 상점 도움말 툴팁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블레이드 - 일부 스킬의 화면 흔들림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벤저 - 파티 플레이 시 일부 스킬의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남마법사 - 정예대원으로 등록 시 수인체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넨마스터(여) - 뇌전격, 비룡나선파 스킬 시전 시 일부 지역에서 그림자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넨마스터(여) - 호신연격 습득 후 대시 공격 중 뇌전격, 비룡나선파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남) - Ez-10 카운터어택을 조준 전폭으로 폭발시킬 경우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데미지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에이터 - 전직/각성 아바타를 2차 자각으로 설정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갈림길 던전에서 일부 캐릭터가 각성기 사용 시 비정상적인 몬스터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검은 공포의 아스타로스 '시간과 함께 갈라져라' 패턴 이후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균열의 주시자 - 일부 맵에서 방 이동 시 캐릭터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 해체 가이드 메시지 출력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도중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고 파티 탈퇴 시, 일부 효과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풍의 항로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종료 시 '기간만료 아이템 안내' 창의 일부 아이템 개수가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 부여 - 무격권 렌츠 카드 옵션 중 일부 스킬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일부 무기의 판매/조합 상점 요구 레벨이 잘못 설정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일부 업적명이 수정됩니다.* 비트 앤 전설 - 일부 엔딩의 힌트가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의뢰서 아이템이 획득 즉시 삭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기존의 오류 현상을 겪으신 모험가님께서도 해당 의뢰서 아이템을 통해 진행 가능한 '결혼 하실래요?' 엔딩은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비트 앤 전설 - 자동 사냥 시 간헐적으로 잘못된 지역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일부 NPC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특정 영역에 이동이 불가하도록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간헐적으로 건물과 NPC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자동 사냥 중 물약 여러 개가 동시에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일부 보상 아이템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비트 앤 전설 - 간헐적으로 '수상한 마법진'에게 퀘스트 아이템을 반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하단 내용 추가)* 액트 퀘스트 '한밤 중의 소란' 진행 시, 잭터가 미끄러지듯 움직이며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액트 퀘스트 '묘지 탐색' 진행 중, 던전 내 일부 오브젝트의 레이어가 겹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소모품을 통하여 일부 NPC를 소환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오즈마 레이드 - 가이드 모드에서 혼돈의 시험 패턴 중 간헐적으로 공격 문구가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혼돈 2단계 이상의 단계 진행 중 0∼1단계 패턴이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즈마 레이드 - 혼돈의 왕좌에서 '이 썩은 세상에 종말을 고하노라' 이 후 '어리석구나. 진실에 귀닫는 칼날이여' 패턴 진행 시 3개의 구슬이 동시에 폭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펀마스터 - 광검 및 대검 장착 후 류심 쾌 스킬 사용 시, 이기어검술의 꿰뚫는검 사출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대원 목록에서 파티장 프레임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현재 레벨 이후 사용 불가 아이템 알림이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앤파이터 - 11.4 정기점검 안내 (0) | 2021.11.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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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 10.14 플레티넘 엠블렘 추가 (0) | 2021.10.14 |
던전앤파이터 - 10.7 정기점검 엠블렘 시스템 개편 (0) | 2021.10.07 |
던전앤파이터 - 엠블렘 시스템 개편과 이후 방향에 대해서 (0) | 2021.10.07 |
던전앤파이터 - 깨진 항아리도 다시보자 & 한글날/개천절 버닝 이벤트 9.30~10.28 (0) | 2021.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