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우울주의자
9월 23일에 출시되는 벡스와 함께 파멸, 우울 그리고 불안감을 퍼트리세요!
W - 지옥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아트록스의 프로 경기 영향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9.9 패치에서 W - 지옥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크게 하향했습니다. 이제 아트록스가 전처럼 프로 경기에서 날뛰고 있지 않으므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부 되돌려 주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 20/18.5/17/15.5/14초
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아주 드문 현상으로,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아칼리를 상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칼리가 약간 실수하더라도 너무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전투에서 직접 도움이 되기 보다는 아칼리로 게임을 풀어나갈 때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체력 재생 8 ⇒ 9
체력 재생 증가량 0.5 ⇒ 0.9
Q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초가스는 무시무시한 내구력에 비해 모든 실력대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가스가 전투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군중 제어 및 공간 장악 능력을 상향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6초
기본 지속 효과 - 영리한 싸움꾼의 기본 공격 피해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W - 심해석 삼지창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장난치기/재간둥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미끼 뿌리기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1.18 패치의 변경사항은 의도하지 않았던 방향으로 피즈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리한 싸움꾼과 W - 심해석 삼지창을 너무 많이 상향했으며 반대로 R - 미끼 뿌리기를 너무 많이 하향했죠. 해당 변경사항을 세밀하게 조정하기보다 적용된 변경사항을 모두 되돌리고 간단하게 스킬을 상향했습니다. 물고기다!
삭제초심으로 돌아가기 챔피언 기본 공격 적중 시 피해량이 추가로 감소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적중 시 피해량 20/25/30/35/40 (+주문력의 35%) ⇒ 10/15/20/25/30 (+주문력의 35%)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 16/14/12/10/8초
최소 피해량 150/225/300 (+주문력의 70%) ⇒ 150/250/350 (+주문력의 80%)
중간 피해량 200/275/300 (+주문력의 85%) ⇒ 225/325/425 (+주문력의 100%)
최대 피해량 250/325/400 (+주문력의 100%) ⇒ 300/400/500 (+주문력의 120%)
이제 W - 듀란드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마다 감소합니다.
11.10 패치에 적용한 하향 조정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갈리오를 너무 효과적으로 억제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을 일부 되돌려 갈리오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다시 활약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18/17.5/17/16.5/16초
W - 취중 분노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그라가스는 지난 패치에서 상향된 포식자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문력을 사용하는 다양한 빌드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고 게임 중반 정글 처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래도 과음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 주세요.
추가 마법 피해량 20/50/80/110/140 (+대상 최대 체력의 7%) (+주문력의 60%) ⇒ 20/50/80/110/140 (+대상 최대 체력의 7%) (+주문력의 70%)
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11.15 패치에서 그웬의 E - 돌격가위를 하향한 후 그웬이 프로 경기를 포함한 공격로 단계에서 발휘하는 압도적인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이제 그웬도 아칼리와 비슷한 상황이므로 모든 실력대에서 도움이 되는 내구력을 상향했습니다.
체력 재생 7 ⇒ 8.5
Q - 천둥의 표창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1.15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 이후 프로 경기에서 케넨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을 일부 되돌려 케넨의 피해량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피해량 85/130/175/220/265 (+주문력의 80%) ⇒ 75/120/165/210/255 (+주문력의 75%)
E - 죽음의 손아귀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모데카이저는 상단 공격로의 경쟁자들에게 뒤처지고 있습니다. 메탈의 신이 웃음거리가 되는 것은 바라지 않으므로 모데카이저의 가장 유연한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플레이어가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강철의 외교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최근에 뽀삐는 상단 공격로에서 영웅다운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뽀삐의 공격로 초반 교전 능력을 상향하여 상성이 좋은 적을 상대할 때 게임을 훨씬 더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장점은 프로 경기에서 뽀삐를 더 매력적인 챔피언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1/7/13레벨에서) ⇒ 13/10/7초 (1/7/13레벨에서)
돌진하는 대상에게 E - 대담무쌍 + Q - 이쉬탈의 칼날 스킬 연계를 사용했을 때의 적중 방식이 조정됩니다. Q - 이쉬탈의 칼날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1.18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키아나의 E - 대담무쌍 + Q - 이쉬탈의 칼날 스킬 연계는 반드시 적중했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해당 스킬 연계의 대상 지정 기능을 조정하여 적이 돌진이나 점멸로 스킬을 회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변경사항은 어떤 돌진 스킬이든 사용하기만 하면 키아나의 스킬 연계를 피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적이 키아나를 향해 돌진하거나 키아나가 E - 대담무쌍으로 돌진하는 위치로 함께 돌진해도 스킬이 빗나가는 상황이 발생했죠. 이제는 적이 돌진을 완료했을 때 키아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 내에 있다면 스킬 연계가 자동으로 적중합니다. 마지막으로 키아나의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은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조금 더 상향했습니다.
업데이트잡을 수 있으면 잡아봐 만약 키아나가 E - 대담무쌍 + Q - 이쉬탈의 칼날 스킬 연계를 사용한 대상이 키아나의 E - 대담무쌍이 종료되는 시점에 키아나의 공격 사거리 (150유닛) 내에 있으면 스킬이 무조건 적중합니다.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25% ⇒ 50%
기본 체력과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무자비한 포식자의 자체 행동 불가 시간이 감소하고 강화된 스킬 애니메이션이 좀 더 빨라집니다.
지난 패치에서 레넥톤을 너무 과도하게 하향했습니다. 강화된 W - 무자비한 포식자의 기절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것은 레넥톤이 프로 경기에서 보여주는 위력을 완화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므로 스킬의 모션과 느낌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레넥톤의 내구력을 상향하여 더 공격적으로 전투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체력 575 ⇒ 590
체력 증가량 87 ⇒ 92
업데이트빨리감기 강화된 스킬 애니메이션이 13% 정도 빨라집니다.
자체 행동 불가 시간 0.525초 ⇒ 0.375초 (일반 및 강화된 스킬 모두)
Q - 과부하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E - 주문 전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라이즈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다른 중단 공격로 챔피언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이즈의 전체적인 피해량을 하향하여 월드 챔피언십을 완전히 압도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마법 피해량 75/100/125/150/175 (+주문력의 45%) (+추가 마나의 3%) ⇒ 75/100/125/150/175 (+주문력의 40%) (+추가 마나의 3%)
재사용 대기시간 3.25/3/2.75/2.5/2.25초 ⇒ 3.5/3.25/3/2.75/2.5초
Q - 혹한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최근 세주아니는 전혀 활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피해량을 약간 상향하고 Q - 혹한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보다 활발한 공격을 유도하였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18/16.5/15/13.5/12초
피해량 80/130/180/230/280 (+주문력의 60%) ⇒ 90/140/190/240/290 (+주문력의 60%)
R - 앙코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세라핀은 모든 지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세라핀이 무대 뒷편에 멀뚱히 서있는 대신 멋진비트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R - 앙코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상향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60/130/100초
W - 영혼의 용광로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사이온은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호막 흡수량을 상향하여 공격로에서의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보호막 흡수량 50/75/100/125/150 (+주문력의 40%) (+최대 체력의 8/9/10/11/12%) ⇒ 60/85/110/135/160 (+주문력의 40%) (+최대 체력의 8/9/10/11/12%)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의 피해량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Q - 용맹의 찬가가 시야에 없는 적에게 적중하지 않습니다. 파워 코드 E - 기민함의 노래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소나의 노래는 엄청난 파괴력을 발휘합니다. 일부 버그 수정과 함께 소나의 기본 방어력을 약간 하향하여 소나의 독주를 방해했습니다.
기본 방어력 28 ⇒ 26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 피해량 증가 20~245 (레벨에 따라) ⇒ 20~240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이제 소나가 보이지 않는 적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파워 코드 - 템포가 대상의 둔화 감소 효과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R - 기원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궁극기로 체력을 회복시키기 전에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제거할 수 있는 소라카의 새로운 능력은 소라카를 너무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회복량 감소 효과에 대응하는 전략은 유지되어야 하지만 전체적인 회복량은 조정이 필요합니다.
기본 회복량 150/250/350 (+주문력의 55%) ⇒ 130/215/300 (+주문력의 55%)
기본 마나 및 마나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11.15 패치에서 하향된 Q - 사슬 후려치기와 W - 국왕시해자는 의도했던 것보다 사일러스를 더 많이 억제했습니다. 공격로에서의 마나 소모량을 완화하여 사일러스가 게임 초반에 조금 더 능동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 마나 280 ⇒ 310
기본 마나 재생 7 ⇒ 8
Q - 꿰뚫는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 바루스를 하향했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Q - 꿰뚫는 화살에 의존하는 바루스의 물리 관통력 빌드를 하향했습니다. (참고: 바루스는 W - 역병 화살의 기본 지속 효과로 Q - 꿰뚫는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 16/15/14/13/12초
뒤집개를 준비하세요. 11.19 패치와 월드 챔피언십에 맞춰 U.R.F.가 돌아왔습니다! 키보드를 난타해야 하므로 손가락도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에서 U.R.F.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번 U.R.F.에서는 모드 전용 챔피언 밸런스 조정에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 보았습니다. 이제까지는 소환사의 협곡 챔피언 밸런스 조정 방식과는 무관하게 일괄 50%의 승률을 목표로 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소환사의 협곡 게임에서 이미 정교하게 밸런스를 조정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U.R.F.에서 밸런스 조정을 별개의 방식으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그에 따라 소환사의 협곡과 수치들을 비슷하게 맞추려고 합니다. 모든 챔피언의 승률을 50%에 맞추는 대신 각 챔피언의 U.R.F. (및 앞으로 추가될 모드) 승률을 소환사의 협곡 챔피언 승률과 비슷하게 조절하려는 것입니다. 일반 소환사의 협곡에서 낮은 챔피언 선택률이나 독특한 게임플레이 방식 등의 이유로 50%의 승률을 달성하지 못하는 챔피언이 있는 상황 등에 맞춰 각 챔피언을 더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식을 적용하려면 아주 많은 변경사항이 필요하므로 11.19 패치가 적용된 후 처음 며칠 동안 거의 모든* U.R.F. 전용 챔피언 밸런스 조정이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입히는 피해량, 받는 피해량,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관련 조정이 포함됩니다. 아우렐리온 솔의 위성 개수 증가 등 챔피언 전용 변경사항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새로운 규칙에 맞춰 11.19 추가 패치를 통해 U.R.F.의 일부 챔피언을 추가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야옹 *유미는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20% 및 체력 회복량 -30%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지난 U.R.F.에서는 챔피언 스킬 보호막의 계수만 하향하는 방식으로 보호막 흡수량을 조정했습니다. 신규 챔피언, 챔피언 업데이트 및 대규모 패치 변경사항을 모두 반영할 수 있도록 체력 회복량과 마찬가지로 모든 챔피언의 보호막 흡수량을 일괄적으로 하향했습니다.
U.R.F. 보호막 흡수량 보호막 계수 50% 감소 ⇒ 모든 보호막 흡수량 30% 감소
아주 오래전에 소환사의 협곡 미니언 골드를 조정했을 때 U.R.F.의 미니언 골드는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소환사의 협곡에 맞춰 미니언 골드를 조정하고 전체적인 골드 획득량을 높였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모드 간의 골드 격차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U.R.F.의 게임 초반 골드 획득량만 약간 하향할 것입니다.
U.R.F. 원거리 미니언 기본 골드 21골드 ⇒ 19.6골드 (소환사의 협곡은 14골드)
U.R.F. 근접 미니언 기본 골드 27골드 ⇒ 29.4골드 (소환사의 협곡은 21골드)
U.R.F. 대포 미니언 기본 골드 100골드 ⇒ 84골드 (소환사의 협곡은 60골드)
월드 챔피언십 격전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9월 27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10월 2일~3일에 진행됩니다. 월드 챔피언십 격전은 일반 트로피, 휘장 및 로고 보상 이외에도 다음 콘텐츠가 포함된 추가 전리품 캡슐을 제공합니다.
격전 VP 기록 - 이제 격전 탭에서 시즌 종료 보상 및 최대 VP를 포함한 진행 중인 시즌의 VP 진척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자리 비움 페널티 단계를 추가하여 상습적으로 자리를 비우는 플레이어에게 더 강력한 제재를 가하고 게임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반복해서 자리 비움 페널티를 받는 플레이어에게는 이제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증가를 포함한 높은 등급의 추가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대기열 입장 제한은 5회의 대기열 입장 제한 게임에서 자리를 비우면 다시 초기화됩니다. 입장 제한은 격전 및 전략적 팀 전투를 제외한 모든 대기열에 적용됩니다.
신규 페널티는 이번 패치에서 북미 및 라틴 아메리카 서버에 먼저 적용되며 테스트를 거친 후 다음 패치에 모든 서버에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최신 게시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자리 비움 1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5분
자리 비움 2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10분
자리 비움 3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15분
신규자리 비움 4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15분 + 24시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신규자리 비움 5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15분 + 3일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신규자리 비움 6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15분 + 7일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신규자리 비움 7단계 5게임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시간 15분 + 2주 동안 대기열 입장 제한
11.17 패치에 클라이언트의 CEF(크로미엄 임베디드 프레임워크)를 업데이트한 후 클라이언트의 성능, 신뢰성 및 안정성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의 최신 업데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하지만 업데이트된 클라이언트가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은 드라이버와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와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롤LOL - 11.22 패치노트 시즌종료일 (0) | 2021.1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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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LOL - 11.21 패치노트 전채채팅 비활성화 (0) | 2021.10.21 |
롤LOL - 전체 채팅 비활성화 (0) | 2021.10.13 |
롤LOL - 11.20 패치노트 강타변경 (0) | 2021.10.06 |
롤LOL - 팀 전략적 전투 11.19패치노트 (0) | 2021.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