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붕대 던지기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일정해집니다.
아무무는 정글과 서포터 포지션에서 모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단 공격로에서 너무 많은 친구를 사귀었기 때문에 서포터 포지션을 중심으로 아무무를 하향했습니다.
피해량 70/100/130/160/190 (+주문력의 85%) ⇒ 70/95/120/145/170 (+주문력의 85%)
마나 소모량 30/35/40/45/50 ⇒ 70
W - 마비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일정해집니다.
최근에 다리우스는 위엄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측면 공격로 압박 및 결투 능력을 상향하고 W - 마비의 일격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도 온전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5초
기본 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엘리스는 정글에서 몬스터와 상대방에게 계속해서 사냥당하기 때문에 갑각을 강화하여 생존력을 끌어올렸습니다. 거미에게 단단한 외피는 필수죠.
기본 체력 534 ⇒ 555
방어력 증가량 3.35 ⇒ 4
W - 공포의 망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일정해집니다.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과거에 헤카림은 탱커 아이템만 구매하며 프로 경기를 지배했지만 몇 번의 조정 끝에 전사 챔피언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헤카림이 계속해서 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투에서 W - 공포의 망령을 한 번 더 사용할 기회를 주고 유지력을 강화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 18초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최대 회복량 90/120/150/180/210 ⇒ 120/150/180/210/240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최대 중첩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에 이렐리아는 별도의 제약이 없이 날뛸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테락의 도전이나 선혈포식자 등 강력한 공격력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너무 쉽게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렐리아의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계수를 감소시켰습니다.
최대 중첩 시 추가 공격력 계수 30% ⇒ 20%
기본 지속 효과 - 전장의 군가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자르반 4세는 귀감이 될만한 공격로 난입 능력과 굉장히 빠른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통해 정글 메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11.16 패치에서 상향된 부분을 일부 되돌려 자르반 4세의 결투 능력 및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하향했습니다.
추가 피해량 대상 현재 체력의 10% ⇒ 대상 현재 체력의 8%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쉔은 상단 공격로 탱커 메타의 균형을 해치고 있습니다. 10.15 패치에 상향한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을 되돌려 균형을 되찾았습니다.
보호막 흡수량 60~111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14%) ⇒ 50~101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14%)
E - 던져넘기기의 기본 피해량 및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신지드는 R - 광기의 물약 발동 시 Q - 맹독의 자취에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추가된 후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지드의 다른 스킬을 하향하여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피해량 50/65/80/95/110 ⇒ 50/60/70/80/90
주문력 계수 75% ⇒ 60%
Q - 파편 난사의 추가 바위 조각이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근에 상향된 탈리야는 정글에서 의도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중단 공격로의 탈리야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방향으로 탈리야의 정글 능력을 억제했습니다.
몬스터 대상 추가 바위 조각 피해량 80% ⇒ 75%
R - 불사조 태세의 원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터보 화공 탱크 등의 아이템을 사용하는 탱커 불사조 우디르는 이번 시즌 초기에 프로 경기에서 골칫거리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후 메타가 빠르게 변화하며 우디르는 다시 한번 모습을 감췄죠. 11.12 패치에 하향한 R - 불사조 태세를 되돌려 우디르가 한 번 더 날아오를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원뿔 피해량 50/95/140/185/230/275 (+주문력의 80%) ⇒ 60/110/160/210/260/310 (+주문력의 80%)
제국의 명령은 강화형 보조술사 및 마법사 서포터가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족했습니다. 아이템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다른 신화급 아이템과 경쟁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최초 적중 시 추가 피해량 36~60 (레벨에 따라) ⇒ 45~75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제국의 명령 표식으로 입힌 피해량은 해당 표식을 소모한 아군이 입힌 피해로 간주됩니다.
최대 체력 비례 강타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심술두꺼비 및 고대 돌거북의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강타는 오래전부터 회복 효과를 통해 정글에서 죽음을 피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그 역할을 너무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11.10 패치에 강타에 적용한 변경사항을 일부 되돌려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대신, 게임 초반에 너무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일부 정글 캠프의 기본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최대 체력 비례 회복량 15% ⇒ 10%
심술두꺼비 기본 공격력 78 ⇒ 74
고대 돌거북 기본 공격력 78 ⇒ 74
월드 챔피언십 격전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10월 11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10월 16일~17일에 진행됩니다. 월드 챔피언십 격전은 일반 트로피, 휘장 및 로고 보상 이외에도 다음 콘텐츠가 포함된 추가 전리품 캡슐을 제공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빛의 감시자 이벤트 기간에 이벤트 토큰으로만 구매할 수 있던 해방된 쓰레쉬가 750 RP로 상점에 추가됩니다. 또한, 쓰레쉬의 일러스트 및 게임 내 모델의 얼굴과 외형을 해방된 쓰레쉬: 한밤중의 여관 영상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롤LOL - 11.22 패치노트 시즌종료일 (0) | 2021.11.03 |
---|---|
롤LOL - 11.21 패치노트 전채채팅 비활성화 (0) | 2021.10.21 |
롤LOL - 전체 채팅 비활성화 (0) | 2021.10.13 |
롤LOL - 팀 전략적 전투 11.19패치노트 (0) | 2021.09.22 |
롤LOL - 11.19 패치노트 + 벡스/우르프/자리비움패널티 추가 (0) | 2021.09.22 |